7월 27일 KBO 두산 vs LG

- 조회 0회
- 작성날짜 25-07-27 09:31
두산은 잭 로그(5승 8패 3.11)가 스윕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2일 한화와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로그는 실질적인 에이스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LG 상대로 5월 7일 7이닝 2실점 호투를 보여주었는데 4일 휴식후 등판이라고 해도 충분히 제 몫을 해낼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임찬규와 이정용 상대로 11개의 안타를 때려내고도 단 3점에 그친 두산의 타선은 1차전 역전의 여파를 벗어나지 못했다고 표현해도 좋을 정도. 특유의 집중력이 사라졌다는건 상당한 불안 요소다. 2이닝동안 결정적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박신지에게 너무나 많은걸 기대하는게 아닌가 싶다.
LG는 최채흥(1패 6.23)이 1군 복귀전을 가진다. 6월 19일 NC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패배를 당했던 최채흥은 오래간만의 1군 복귀전에서 안정적인 투구를 과시한바 있다. 두산 상대로 5월 7일 4이닝 1실점 투구를 과시했는데 그 기세를 재현하느냐가 관건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곽빈과 박신지를 공략하면서 4점을 올린 LG의 타선은 찬스가 왔을때 잡아내는 능력이 놀랑루 정도로 탁월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지금의 LG 타선은 헌터와 같은 모습을 이어가는 중. 3이닝을 1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유영찬의 휴식일에 김진성과 장현식이 큰 일을 해냈다.
이번 시리즈에서 LG가 후반에 보여주는 집중력은 가히 상상을 초월할 정도다. 이번 경기 역시 그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 듯. 현재의 로그를 고려한다면 로그가 QS+를 해내는건 전혀 이상하지 않을 정도. 결국 최채흥의 투구가 가장 관건이 될텐데 최채흥은 4~5이닝 정도는 잘 버텨줄수 있고 불펜과 후반 대결에서 LG는 경기를 뒤집어버릴 힘이 있다. 후반에 강한 LG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3 LG 승리
승1패 : 1
핸디 : LG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5이닝 승패 : 두산 승리